오늘은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 기간을 확인하고, 지난달 이용 내역을 편리하게 파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전월 실적을 챙기기 위해서는 결제 날짜를 12일로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와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 기간은? 현대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결제일별 이용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모든 카드사의 이용 기간이 동일하다면 사용자 입장에서 매우 편리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는 각 카드사별 운영 정책에 따라 결정되는 사항이기 때문에, 강제할 수 없어 카드사마다 하루나 이틀 정도 차이가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소유한 카드의 회사마다 별도로 이용 기간을 확인해야 합니다.
결제일을 매달 5일로 지정 시 : 전전월 24일부터 전월 23일입니다.
10일 지정 시 : 지지난달 29일 ~ 지난달 28일
24일 선택 시 : 전월 13일 ~ 이번 달 12일
현대카드 결제일 12일 추천 이유는?
월말이나 월급날에 가까운 25일을 결제일로 설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25일로 지정하게 되면 전월 14일 ~ 당월 13일까지의 이용 내역이 다음 달 26일에 청구됩니다. 이렇게 되면 두 달에 걸친 이용 내역이 청구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가계 지출을 월초부터 월말 기준으로 관리하는 경우 매달 지출 내역을 확인하기 어렵고 전월 실적 파악에 따른 카드 혜택을 챙기기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 결제일을 12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의 월급 수령일 기준이 아니라 전달 1일부터 마지막 날까지 한 달간 사용한 내역에 대한 지출 내역 및 대금 납부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정확한 소비 내역을 확인하고 자신의 현금 흐름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결제일 변경 방법 알아보기
홈페이지, 앱, 고객센터 통화를 통해 현대카드 결제일 변경이 가능합니다. 통화로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콜센터(1577-6000)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앱에서 변경을 원할 경우, My Account > 정보 관리 > 조회 변경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변경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My Account 메뉴 > 결제 정보 관리 > 조회 변경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일 변경 시 주의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변경 당일 취소 가능하며 그 이후에는 3개월(90일 이내) 재변경이 불가합니다.
오늘은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 기간을 일자별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재테크를 위한 방법 중 하나로 카드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사용 내역 확인과 지출 통제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출금일을 12일로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